[C# 프로그래밍 : 클래스 개념 꽉잡기 - CheakPoint04(2)]
1. 오늘의 목표
- 어제 진행하던 클래스를 활용한 게임 예제 코드중 관리 클래스인 달리기, 공격 클래스 완성하기
- HAS-A 관계로 클래스들을 포함하고 있는 관리클래스 구조 파악
- UnitControl -(생성(CreateUnitMenu-CreateUnit)/달리기(UnitRunMenu-UnitRun)/공격(UnitAttackMenu-UnitAttack))
2. 배운 점
- 이름 한꺼번에 바꾸기
- Ctrl+R (비주얼 스튜디오 단축키)
- 관련된 변수만 찾아서 이름을 바꿀 수 있다.
- Console.Clear(); : 화면 지우기
- 전체 행동+ 개별 행동 구현 : UnitAttack(){....} + UnitAttack(UNIT type){} : enum함수를 통해서 어떤 타입인지에 따라서 오버로딩해서 달라지게 함.
3. 후기
오늘 수업은 어제 배운 내용과 거의 비슷했다.
지난번에 CreateUnitMenu,CreateUnit이랑 구조가 비슷해서
이해하기 쉬웠다 확실히 쉬웠다
HAS-A 배울 때 이해가 안갔었는데 이렇게 사용하는 걸 보니
이제 좀 HAS-A가 뭔지 알겠다...!
관리 클래스가 있으니까 훨씬 코드도 깔끔하고,
나중에 수정 및 관리하기가 쉬운 것 같다
그나저나 Army클래스 생성할 때 타입을 넣어주면
더 코드가 깔끔하다고 하셨는데..
솔직히 뭔 소린지 모르겠다
너무 확 넘어가시는 느낌..
혹시 이 부분 이해하신 분 있나요....ㅜㅜ
강사님께 물어볼 수 있으면 좋겠구만..
패스트캠퍼스 [직장인 실무교육]
프로그래밍, 영상편집, UX/UI, 마케팅, 데이터 분석, 엑셀강의, The RED, 국비지원, 기업교육, 서비스 제공.
fastcampus.co.kr
<본 포스팅은 패스트캠퍼스 환급 챌린지 참여를 위해 작성되었습니다.>
#패스트캠퍼스 #패캠챌린지 #직장인인강 #직장인자기계발 #패스트캠퍼스후기
#C#과유니티로배우는게임개발올인원패키지Online.
'코딩 공부 > 패스트캠퍼스 게임 개발 올인원' 카테고리의 다른 글
패스트캠퍼스 챌린지 27일차 (0) | 2022.02.19 |
---|---|
패스트캠퍼스 챌린지 26일차 (0) | 2022.02.18 |
패스트캠퍼스 챌린지 23일차 (0) | 2022.02.15 |
패스트캠퍼스 챌린지 22일차 (0) | 2022.02.14 |
패스트캠퍼스 챌린지 21일차 (0) | 2022.02.13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