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패스트캠퍼스 챌린지 25일차

잘자라는스투키 2022. 2. 17. 22:46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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 [C# 프로그래밍 : 클래스 개념 꽉잡기 - CheakPoint04(2)]

1. 오늘의 목표

- 어제 진행하던 클래스를 활용한 게임 예제 코드중 관리 클래스인 달리기, 공격 클래스 완성하기

- HAS-A 관계로 클래스들을 포함하고 있는 관리클래스 구조 파악

  • UnitControl -(생성(CreateUnitMenu-CreateUnit)/달리기(UnitRunMenu-UnitRun)/공격(UnitAttackMenu-UnitAttack))

2. 배운 점

- 이름 한꺼번에 바꾸기

  • Ctrl+R (비주얼 스튜디오 단축키)
  • 관련된 변수만 찾아서 이름을 바꿀 수 있다.

- Console.Clear(); : 화면 지우기

- 전체 행동+ 개별 행동 구현 : UnitAttack(){....} + UnitAttack(UNIT type){} : enum함수를 통해서 어떤 타입인지에 따라서 오버로딩해서 달라지게 함.

3. 후기

오늘 수업은 어제 배운 내용과 거의 비슷했다.

지난번에 CreateUnitMenu,CreateUnit이랑 구조가 비슷해서

이해하기 쉬웠다 확실히 쉬웠다

HAS-A 배울 때 이해가 안갔었는데 이렇게 사용하는 걸 보니 

이제 좀 HAS-A가 뭔지 알겠다...!

관리 클래스가 있으니까 훨씬 코드도 깔끔하고,

나중에 수정 및 관리하기가 쉬운 것 같다

그나저나 Army클래스 생성할 때 타입을 넣어주면

더 코드가 깔끔하다고 하셨는데..

솔직히 뭔 소린지 모르겠다

너무 확 넘어가시는 느낌..

혹시 이 부분 이해하신 분 있나요....ㅜㅜ

강사님께 물어볼 수 있으면 좋겠구만..

 

https://bit.ly/37BpXiC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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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본 포스팅은 패스트캠퍼스 환급 챌린지 참여를 위해 작성되었습니다.>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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