코딩 공부/패스트캠퍼스 게임 개발 올인원

패스트캠퍼스 챌린지 23일차

잘자라는스투키 2022. 2. 15. 23:06
반응형

 [C# 프로그래밍 : 클래스 개념 꽉잡기 - 프로퍼티]

1. 프로퍼티 

- 클래스는 최대한 private으로 만들어줘야 하는게 원칙. 이때 privite된 은닉된 정보를 사용하기 위해서 프로퍼티를 이용함

- 원래는 아래처럼 일일이 함수를 구현해야 하나 좀더 간단하게 한 것이 프로퍼티(get/set)임.

class AA{
	private int num;
    public int GetNUM(){ return num;}
	public void SetNUM(int n){this.num = n;}
}

- public int NUM{ get{ return num; } set{ num = value; } } -> 기본

- public int NUM{ get; set; }->자동구현. private변수 사용하지않고 프로퍼티 자체 이용..

- public int NUM{ get; set; } = "NoName"; -> 자동구현 + 초기화

 

2. get접근자

- 속성 값 반환

- Class 내 프로퍼티 : get{return num;}

  • num : 클래스 내 private된 변수.
  • get부분을 구현하지 않으면  쓰기 전용

- Main : aa.NUM -> get을 불러서 num을 반환한다

 

3. set접근자

- 새 값을 할당할 때 사용함

- Class 내 프로퍼티 : set{num = value;}

  • value : set 접근자가 할당하는 값을 정의하는데 사용하는 매개변수
  • set부분을 구현 하지 않으면 readonly와 같이 읽기전용이 됨

- Main : aa.NUM = 100;  ->set을 불러서 클래스 내 private된 변수인 num 정의

 


프로퍼티를 나중에 가르쳐 주신다고 해서

정말 궁금했었는데 드디어 배웠다.

생각보다 어렵지 않아서 다행이다.

93번 과제 풀면서 다시 공부해봐야겠다.

오늘 정리하면서 조금 참고한 블로그 : https://itmining.tistory.com/34

 

 

 

https://bit.ly/37BpXiC

 

패스트캠퍼스 [직장인 실무교육]

프로그래밍, 영상편집, UX/UI, 마케팅, 데이터 분석, 엑셀강의, The RED, 국비지원, 기업교육, 서비스 제공.

fastcampus.co.kr

 

 

<본 포스팅은 패스트캠퍼스 환급 챌린지 참여를 위해 작성되었습니다.>

#패스트캠퍼스 #패캠챌린지 #직장인인강 #직장인자기계발 #패스트캠퍼스후기

#C#과유니티로배우는게임개발올인원패키지Online.
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