코딩 공부/패스트캠퍼스 게임 개발 올인원

패스트캠퍼스 챌린지 40일차

잘자라는스투키 2022. 3. 4. 23:06
반응형

[C# 프로그래밍 : 선형자료구조 -01. 배열]

1. 배열이란?

  • 동일한 데이터 타입의 변수를 묶어서 저장하기 위한 자료 구조
  • 책을 책장에 정리하듯 비슷한 성질의 데이터를 그룹화
  • 많은 데이터를 관리하기 위해 사용함
  • 모든 언어에서 지원되는 자료구조
  • 배열은 크기가 정해져 있고 변동이 없는 데이터에 적합함
  • string book1 = "a" string book2 = "b".....string book100 = "c" -> string[ ] books = new string[100]; 

2. 특징

- 구조가 간단하다.

  • 즉, 기능이 없다. 배열의 크기를 늘리고 싶거나 줄이고 싶을때 수정 못함. 새로운 배열을 만들어서 넣어야함.
  • 크기가 가변적이고 변경의 필요성이 생긴다면 배열보다 arraylist 추천

- index접근이 가능하다

  • 빠르게 접근 가능 
  • 대신 인덱스 위치를 모르면 순차적으로 검색해야함.
  • 인덱스 범위 벗어나면 오류남

- 인덱스 0부터 시작

  • 따라서 배열의 length는 index+1

- int 배열일 때 모든 변수에 0이 들어갈 수 있음.

  • 따라서 내가 입력한 값인지 초기화해서 0이 된 건지 알 수가 없음 이럴 때는 int의 최저값 혹은 최고값 입력

 


자료구조 오리엔테이션을 듣고 배열 수업을 들었다.

저번 수업에서 배운 내용이라 배열은 이해가 되는 것 같다.

실습은 로또번호 추천하는 간단한 프로그램 작성이었는데 나쁘지 않게 한 것 같다.

내일은 리스트 수업. 화이팅!

 

 

https://bit.ly/37BpXiC

 

패스트캠퍼스 [직장인 실무교육]

프로그래밍, 영상편집, UX/UI, 마케팅, 데이터 분석, 엑셀강의, The RED, 국비지원, 기업교육, 서비스 제공.

fastcampus.co.kr

 

<본 포스팅은 패스트캠퍼스 환급 챌린지 참여를 위해 작성되었습니다.>

#패스트캠퍼스 #패캠챌린지 #직장인인강 #직장인자기계발 #패스트캠퍼스후기

#C#과유니티로배우는게임개발올인원패키지Online.

 
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