반응형
[C# 프로그래밍 : 클래스 개념 꽉잡기 - 파일처리1]
1. 스트림(Stream)
- 데이터를 byte단위로 읽고 쓰는 것. 파일, 네트워크 등에서 사용
- File & Directory 클래스
- 현재 디렉토리 위치 가져오기 : Directory.GetCurrentDirectory();
- 새 파일 생성 : FileStream fs = File.Create(path);
- 파일 정보 : FileInfo fileInfo = new FileInfo("b.txt");
- 파일이 있는지 체크 : File.Exists(path)
- 파일이 생성된 시간 가져오기 : File.GetCreationTime(path)
- 파일 복사 : File.Copy("a.txt","c.txt");
- 새 파일 생성 : Stream stream1 = new FileStream("파일이름",FileMode.Create);
- 파일스트림 생성 : Stream inStream = new FileStream("파일이름", FileMode.Open);
2. System.IO
- 파일과 데이터 스트림에 읽고 쓸 수 있게 하는 형식
- 기본 파일과 디렉토리 지원을 제공하는 형식
- msdn 참조
- https://docs.microsoft.com/ko-kr/dotnet/api/system.io?redirectedfrom=MSDN&view=netframework-4.8
3. 바이트 입출력
- FileStream/BetConverter : 데이터형식을 byte배열로 변환
- 사용빈도 낮음
4. 텍스트 입출력 : 내부적으로 개발중에 저장할 데이터는 Stream으로 저장해야 직관적으로 바로 확인 가능
- StreamWriter
FileStream fsWrite = new FileStream("a.txt", FileMode.Create); // File.Create("a.txt");
StreamWriter sw = new StreamWriter(fsWrite); //StreamWriter sw = new StreamWriter(new FileStream("a.txt", FileMode.Create));
//혹은 StreamWriter 단독 사용 가능 -> StreamWriter sw = new StreamWriter("a.txt");
sw.Write("Hello World");
sw.Close();
- StreamReader
FileStream fsRead = File.Open("a.txt", FileMode.Open); //new FileStream("a.txt", FileMode.Open); // File.Create("a.txt");
StreamReader sr = new StreamReader(fsRead);
//StreamReader단독 사용 가능 : StreamReader streamReader = new StreamReader("b.txt");
while(false == sr.EndOfStream) {
Console.WriteLine(sr.ReadLine());
}
sr.Close();
패스트캠퍼스 [직장인 실무교육]
프로그래밍, 영상편집, UX/UI, 마케팅, 데이터 분석, 엑셀강의, The RED, 국비지원, 기업교육, 서비스 제공.
fastcampus.co.kr
<본 포스팅은 패스트캠퍼스 환급 챌린지 참여를 위해 작성되었습니다.>
#패스트캠퍼스 #패캠챌린지 #직장인인강 #직장인자기계발 #패스트캠퍼스후기
#C#과유니티로배우는게임개발올인원패키지Online.
반응형
'코딩 공부 > 패스트캠퍼스 게임 개발 올인원' 카테고리의 다른 글
패스트캠퍼스 챌린지 38일차 (0) | 2022.03.02 |
---|---|
패스트캠퍼스 챌린지 37일차 (0) | 2022.03.01 |
패스트캠퍼스 챌린지 35일차 (0) | 2022.02.27 |
패스트캠퍼스 챌린지 34일차 (0) | 2022.02.26 |
패스트캠퍼스 챌린지 33일차 (0) | 2022.02.25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