코딩 공부/패스트캠퍼스 게임 개발 올인원

패스트캠퍼스 챌린지 36일차

잘자라는스투키 2022. 2. 28. 21:17
반응형

[C# 프로그래밍 : 클래스 개념 꽉잡기 - 파일처리1]

 

 

1. 스트림(Stream)

  • 데이터를 byte단위로 읽고 쓰는 것. 파일, 네트워크 등에서 사용
  • File & Directory 클래스
  • 현재 디렉토리 위치 가져오기 : Directory.GetCurrentDirectory();
  • 새 파일 생성 : FileStream fs = File.Create(path); 
  • 파일 정보 : FileInfo fileInfo = new FileInfo("b.txt");
  • 파일이 있는지 체크 : File.Exists(path) 
  • 파일이 생성된 시간 가져오기 : File.GetCreationTime(path)
  • 파일 복사 : File.Copy("a.txt","c.txt"); 
  • 새 파일 생성 : Stream stream1 = new FileStream("파일이름",FileMode.Create);
  • 파일스트림 생성 : Stream inStream = new FileStream("파일이름", FileMode.Open);

 

2. System.IO

  • 파일과 데이터 스트림에 읽고 쓸 수 있게 하는 형식
  • 기본 파일과 디렉토리 지원을 제공하는 형식
  • msdn 참조
  • https://docs.microsoft.com/ko-kr/dotnet/api/system.io?redirectedfrom=MSDN&view=netframework-4.8

 

3. 바이트 입출력

  • FileStream/BetConverter : 데이터형식을 byte배열로 변환
  • 사용빈도 낮음 

 

4. 텍스트 입출력 : 내부적으로 개발중에 저장할 데이터는 Stream으로 저장해야 직관적으로 바로 확인 가능

  • StreamWriter 
FileStream fsWrite = new FileStream("a.txt", FileMode.Create);  // File.Create("a.txt");
StreamWriter sw = new StreamWriter(fsWrite); //StreamWriter sw = new StreamWriter(new FileStream("a.txt", FileMode.Create));

//혹은 StreamWriter 단독 사용 가능  ->  StreamWriter sw = new StreamWriter("a.txt");

sw.Write("Hello World");

sw.Close();
  • StreamReader
FileStream fsRead = File.Open("a.txt", FileMode.Open); //new FileStream("a.txt", FileMode.Open);  // File.Create("a.txt");
StreamReader sr = new StreamReader(fsRead);
//StreamReader단독 사용 가능 : StreamReader streamReader = new StreamReader("b.txt");

while(false == sr.EndOfStream) {
                Console.WriteLine(sr.ReadLine());
            }

sr.Close();

https://bit.ly/37BpXiC

 

패스트캠퍼스 [직장인 실무교육]

프로그래밍, 영상편집, UX/UI, 마케팅, 데이터 분석, 엑셀강의, The RED, 국비지원, 기업교육, 서비스 제공.

fastcampus.co.kr

 

<본 포스팅은 패스트캠퍼스 환급 챌린지 참여를 위해 작성되었습니다.>

#패스트캠퍼스 #패캠챌린지 #직장인인강 #직장인자기계발 #패스트캠퍼스후기

#C#과유니티로배우는게임개발올인원패키지Online.

반응형